The Korean-Russian Friendship Association General

(사)한러친선협회는 한국과 러시아의 문화교류를 위해 노력합니다.

협회소식
협회소개 협회소식 행사정보 회원센터
협회소식
공지사항 갤러리 협회소식 주요연혁
협회소식협회소식
협회소식
[불교공뉴스] 국제무예올림피아드-세계프로삼보연맹 업무 협약
작성자 최고관리자 조회 226회 작성일 24-09-03 12:54

본문

ca1cd9e0dcca5bbd76f83fcca4794c79_1725335659_0671.png
국제무예올림피아드(총재 오노균)와 세계프로삼보연맹(회장 문종금)은 2일 한∙러친선협회 사무국에서  국제협력및 프로 대회 등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양 단체는 세계 무예 단체들과 함께 무예 올림픽을 준비 하고, 한국-러시아 스포츠 교류 활동을 통해 삼보(Sambo)를 세계적 무예 스포츠로 발전시켜 나가기로 합의 했다.

삼보는 러시아에서 개발한 격투 스포츠로 ‘무기 없는 자기방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한국에 삼보가 소개 된 것은 세계프로삼보연맹 문종금 회장이 2002년 3월  테이무라즈 라미쉬빌리 한국 주재 러시아 대사로부터 한국에 삼보를 소개하고 연맹을 결성해 달라는 부탁을 받고 보급을 시작 했다.

문회장은  2002년부터 2019년까지 대한삼보연맹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2023년 세계프로삼보연맹을 창설하여 세계적인 삼보 활성화를 위한 혁신적인 여정에 돌입했다.

문회장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금산세계인삼축제 및 국제무예올림피아드의 상설무대에서 삼보를 선보이기로 했다.”며“앞으로 국제무예올림피아드가 주관하는 행사등에  공동으로  참여 하여 국제협력을  증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오총재는 “평생을 한∙러민간외교관 역할을 하면서 삼보를 통해  더한층 양국 우호증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어 감동을 받았다.”며“ 앞으로 이임우 사무총장과 함께 삼보가 태권도와 더블어 국내에 더 한층 보급 되고 세계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성심을 다할 생각”이라고 했다.

출처 : 불교공뉴스(http://www.bzeronews.com) 


현재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입니다. 아래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받아 사용해주세요.